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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맨은 사람을 만나는 게 일이다. 그런데 사람 만나는 게 무섭다면 심각한 일이다.올바르고 적극적인 정신자세를 확립해서 매사에 과감하게 도전적이고 자신에 찬 사람이 되는 것이 필요하다. ①선입견을 버려라. 고객도 집에 가면 어엿한 가장이고 따뜻한 인간이다. 미리 선입견을 갖고 겁을 너무 내지는 말라. 우리가 느끼는 공포는 사실 활동을 하다 보면 의외로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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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흔 기자
2016.11.27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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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설득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는 "장소"이다. 가능 한 한 도입후보자 자택이외에서의 설득 즉 영업소에 서의 설득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실제로 일할 장소 에서 설득하는 편이 훨씬 효과적이다. 도입설득 내용에 대해서는 생보의 장점, 생보세일 즈의 장점 등 일반론에서 후보자 본인의 당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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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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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마워" "수고했어"와 같은 말을 "마술어"라고 한다. 극히 당연하고 평범한 말이라고 생각되지만 마술과 같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렇게 부르는 듯하다. 먼저 "고마워"의 경우. 이 말을 여성에게는 아끼는 상사가 없는지.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차를 가지고 온다. 늘 있는 일이라 생각하더라도 "고마워"는 잊지 않도록 한다. 이런 말도 없이 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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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6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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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원들이 이야기에 열중하고 있는 곳에 뛰어들어 무엇이나 아는 척 자신의 박식을 과시하는 상사가 있다. 배우들의 스캔들은 물론 시사, 경제에서 심지어는 복장, 화장에 이르기까지. 처음에는 그의 박식에 모두들 감탄하지만 대화하는 도중에 끼어드는 일이 자주 발생되다보면 사원들도 곧 싫증을 느끼고 상사를 기피하게 된다. 알고 있어도 모르는 척하는 아량이 없으면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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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6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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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은 남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 관심을 보이기 위하여 남성들은 자주 말을 걸어준다. 그러나 문제는 말을 거는 방법이다. 흔히들 아침 첫인사에 "안녕! 그런데 안색이 왜 그래? 괜찮은가?" 이런 말을 하는 상사가 있다. 걱정이 돼서 한 말인지는 모르지만 듣는 측에서는 그렇지가 않다. "괜찮습니다" 하고 상사와 헤어진 다음에는 동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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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6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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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은 일을 하는 곳이지만 기분좋게 일을 하기 위한 바탕은 인간관계이다. 여성이 직장을 그만두고 떠나는 이유 중의 하나에 인간관계가 원활하지 못했다는 것을 들 수가 있다. 따라서 관리자의 중요한 업무의 하나가 직장에서의 인간관계 조성이라는 것을 잊어선 안된다. 첫째로 상사인 당신과 부하와의 인간관계. 여기에는 직책을 앞세우거나 고압적으로 나오지 말고 어디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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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6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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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조직 내에서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험담을 시작한다면 바로 당신이 그 조직 안에서 서서히 이름값을 하고 있다는 것이며 당신이 뜨고 있다는 증거다. 즉 주변에서 당신을 경쟁상대로 생각하고 경계하기 시작했다는 표시이기도 하다. 다만 그런 위치가 바뀌지 않도록 항상 말을 조심해서 할 필요가 있다. 영원한 적도 없고 영원한 우방도 없는 곳이 이 사회라는 정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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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6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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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팀에서 일하는 것이 천당일 수도 있고 지옥일 수도 있다. 최선의 상태는 상호간에 돕고 굳게 뭉쳐 최고를 향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고 최악의 상태는 개인별로 흩어져 서로가 서로에게 방해가 되는 것이다. 팀에서 한두 명 그러한 경우가 생기면 아래의 충고를 활용하라. ▲상황을 분석하라. 문제가 무엇인가.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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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6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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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정보 네트워크의 핵심인물과 사귀어라! 상사, 동료, 후배, 타부서 직원 등 지위고하를 따지 지 말고 사내 정보 네트워크의 핵심에 있는 인물은 반드시 사귀어라. 조직 속에서는 정보가 있는 곳에 사람이 모이기 마련이다. 입사동기는 사내인맥의 발판! 신입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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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5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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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세상은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 최 근들어 「정보화」라든가 「세계화」란 말이 부각되 고 있는데, 스스로를 개발하며 발전을 위해 노력하 지 않으면, 더욱 살기 힘든 세상이 될 것이다. 핵가족화가 진행되고 단절이 심각한 상황에서 앞 으로 가족내의 대화나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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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5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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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넓은 사회인맥을 쌓아두면 사내에서는 접할 수 없는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아이디어는 사외인맥에서 나온다. 또한 요즘같이 불안한 시기에 피치 못 할 전직이나 퇴직시에도 도움이 된다. OPEN YOUR MIND! 상대방이 자신보다 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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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5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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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망고객에게 전화를 걸기 2∼3일 전에 DM을 보내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 ·○○생명과 생활설계사의 이름을 기억한다.·가망고객은 연락이 올 것이라 기대한다.·접근을 하기 위한 이야기 실마리를 풀기 쉽다.·자료의 내용으로 미리 고객의 니드를 환기시킬 수 있다. 가망고객과 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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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5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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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을 칭찬하는데 인색한 한국인도 대통령이나 국회의원 입후보자의 찬조연설 때는 과분할 정도로 치켜올려준다. 심지어 신격화시키는 경향까지 있다.여기에 기인하는지 아닌지는 모르나 칭찬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이 매우 많다."꾸짖을 때는 1대 1대로, 칭찬은 대중 앞에서."관리자 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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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후
2003.04.13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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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을 가다가 어린아이가 넘어지면 아무리 급해도 뛰어가서 일으켜 주는 마음, 남의 불행을 자기 일처럼 아파하고 다른 사람의 기끔에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는 마음 이것이 바로 인간 본연의 모습이 아닐까. 같이 있으면 왠지 훈훈하고 미더운 사람 우리는 이 런 인간미를 갖추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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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2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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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인 경청은 기술보다 마음가짐의 문제이다. 그래서 경청하는데 정신적인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다.그렇다고 해서 기술적인 측면을 전혀 무시하거나 부정하라는 것이 아니다. 경청의 기술은 "태도로 나타낸다"는 것이다. 적극적으로 듣는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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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2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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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고객 목록 카드와 함께 자동차 구입자를 소개시켜 주는 고객에게는 1인당 현찰로 25불을 주겠다 는 내용의 인쇄물을 편지를 보낼대 같이 넣어 보낸다. 그리고 후에 고객이 나에게 구매자를 소개시킨 증 거로 카드 뒷면에 이름을 적어 자동차를 구입하려 올 고객에게 주어 보내면 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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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2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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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소장 중에는 국장이나 영업국 간부 등 상사의 활용이 뛰어난 사람도 있다. 예를 들면 영업소 조회 등에 초대하여 "국장님, 오늘 조회때 이런 내용의 말씀을 하여 주십시오"라는 부탁을 한다. 조회때 부탁하는 내용은 대체로 소장 자신이 말하 기 어려운 일이나 자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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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2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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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마지막 결정할 단계에서 거절할 확률이 가장 높다. 세일즈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거절처리 터득해야 하므로 그 방법을 철저히 지도한다. 고객의 거절을 진정으로 환영하고 주의 깊게 듣는다. 거절은 정보를 더 알고 싶다든지 생활설계사의 말을 확인하고 싶은 기분의 표현으로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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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동낭자
2003.04.11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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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쟁 이후 40여년 동안에 한국인의 평균신장은 10cm나 더 커졌다고 한다. 우리를 둘러싼 생활환경은 경제·사회·문화 제분야에서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짧은 10년 동안에 큰 변화를 이룩했다.그러나 인간관계와 그 바탕이 되는 대인화술 능력에 있어서는 발전이나 비약을 찾아볼 수가 없다.대인화술에 있어서는 여전히 침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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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후
2003.03.21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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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직의 연수회에서 휴식시간에 "한 달에 한 번쯤이라도 아내를 칭찬한 일이 있나요?" 하고 질문을 했다. 그러자 "그것은 아내를 바꾸지 않는한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하는 대답이 나와서 폭소를 자아냈다.일반적으로 칭찬의 대상은 걸출(傑出)하든지 자신보다 돋보이는 존재여야 한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주변에서는 특별히 뛰어난 인간을 찾아볼
처세술
이민후
2003.03.21 17:23